2005년 1월 7일 금요일

[펌] 작업자의 심리

  • 내가 유저라면.. 어떻게 할 것인가.
  • 다른 팀을 원망하지 마라. 자신이 하는 현재 작업이 다른 게임보다 훌륭하다면 게임은 전체적으로 훌륭해진다.
  • 같이 일하고 있는 동료에게 인정받지 못하는 기획서는 가치가 없다.
  • 기획하고 있는 게임의 특성과 어울리니 않는 기획컨셉들, 아이디어들을 과감하게 버릴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하다.
  • 단 두마디의 말로 게임의 특성을 설명하지 못하면 문제가 있는 것이다.
  • 게임을 시작한 유저가 몇시간이 넘도록 게임의 시스템을 파악하지 못한다면 기획자의 무능이다.
  • 더 복잡하게 만들지 말고, 더욱 간단하게 만들어야 한다. 많은 것이 결코 좋은것은 아니다.
  • 기획 회의는 좀 더 나은 기획서를 만들기 위한 회의임을 명심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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