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 작업자의 심리
내가 유저라면.. 어떻게 할 것인가.
다른 팀을 원망하지 마라. 자신이 하는 현재 작업이 다른 게임보다 훌륭하다면 게임은 전체적으로 훌륭해진다.
같이 일하고 있는 동료에게 인정받지 못하는 기획서는 가치가 없다.
기획하고 있는 게임의 특성과 어울리니 않는 기획컨셉들, 아이디어들을 과감하게 버릴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하다.
단 두마디의 말로 게임의 특성을 설명하지 못하면 문제가 있는 것이다.
게임을 시작한 유저가 몇시간이 넘도록 게임의 시스템을 파악하지 못한다면 기획자의 무능이다.
더 복잡하게 만들지 말고, 더욱 간단하게 만들어야 한다. 많은 것이 결코 좋은것은 아니다.
기획 회의는 좀 더 나은 기획서를 만들기 위한 회의임을 명심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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